1큰술
쿠팡
이 레시피는 엄마의손맛 영상을 키칭 AI가 분석하여 정리했습니다
냄비에 물 1L를 붓고 다시마 1조각, 디포리 5마리, 멸치 15마리, 청양고추 2개를 넣어주세요.
육수 재료를 넣은 냄비를 15분 끓여주세요.
두부 1모는 도톰하게 썰고, 애호박 1/2개는 반달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양파 1/4개는 사각형으로 썰고, 대파 1줄과 홍고추 2개는 어슷하게 썰어주세요.
15분 후 다시마 1조각를 먼저 건져내고, 다시마는 체에 걸러 육수만 남겨주세요.
육수에 생강술 2큰술, 간장 2큰술, 새우젓 1큰술, 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썰어둔 두부 1모, 애호박 1/2개, 양파 1/4개를 넣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2큰술을 넣어주세요 끓여주세요.
애호박 1/2개이 익으면 들기름 1큰술, 홍고추 2개, 대파 1줄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