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쿠팡
이 레시피는 엄마의손맛 영상을 키칭 AI가 분석하여 정리했습니다
청양고추 3개를 3등분으로 썰고, 대파 1/2줄 반 줄을 흰 부분과 파란 부분으로 나누어 송송 썰어주세요.
냄비에 물 1.2L를 붓고 다시마 2장과 썰어둔 청양고추 3개를 넣어주세요 10분 끓인 뒤 다시마와 고추를 건져내주세요.
육수에 오징어 1마리를 넣고 조금 데친 후 건져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오징어 1마리를 데친 육수에 콩나물 300g을 넣고 뚜껑을 덮어 팔팔 끓여주세요.
미림 3큰술, 멸치액젓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조금, 썰어둔 대파 1/2줄를 넣고 마지막으로 소금 1/2큰술 반 큰술로 간을 맞춘 뒤 불을 꺼주세요.
그릇에 콩나물국을 담고 썰어둔 오징어 1마리와 고춧가루 조금을 고명으로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