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쿠팡
이 레시피는 엄마의손맛 영상을 키칭 AI가 분석하여 정리했습니다
오징어 3마리는 내장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은 뒤, 몸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다리는 2개씩 붙여서 썰어주세요.
애호박 1개는 도톰하게 썰고, 양파 1/2개 반개는 채 썰며, 새송이버섯 1개와 표고버섯 1개는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대파 1줄은 어슷하게 썰고, 청양고추 1개와 홍고추 1개는 송송 썰어주세요.
냄비에 다시마육수 600ml를 붓고 고춧가루 1큰술과 고추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잘 풀어주세요.
간장 2큰술, 액젓 2큰술, 마늘 1큰술, 미림 3큰술을 넣고 끓여주세요.
국물이 끓어오르면 손질한 양파 1/2개, 새송이버섯 1개, 표고버섯 1개를 먼저 넣고 끓이다가 애호박 1개를 넣어주세요.
손질한 오징어 3마리와 대파 1줄,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넣고 한소끔 더 끓인 뒤 후추 조금을 뿌려 마무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