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료 없이 다시마와 가쓰오부시로 맛을 낸 정성 가득한 톳조림
이 레시피는 KBS Entertain 영상을 키칭 AI가 분석하여 정리했습니다
냄비에 물과 다시마 2장를 넣고 끓여주세요 감칠맛 나는 육수를 만듭니다.
육수가 끓으면 다시마 2장를 건져내고 가쓰오부시 1줌를 넣어주세요 풍미를 더해주세요.
손질한 톳을 육수에 넣고 간장 3큰술과 설탕 1큰술으로 간을 하여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충분히 조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