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쿠팡
이 레시피는 엄마의손맛 영상을 키칭 AI가 분석하여 정리했습니다
오징어 2마리는 내장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은 뒤 둥글게 썰어주세요. 다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무는 얇게 썰고, 양파 1/4개는 짧게 채 썰어주세요. 대파 1줄,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는 송송 썰어주세요 준비합니다.
다시팩에 멸치, 디포리 4.5마리, 건고추, 다시마를 넣고 물 1.3L와 함께 냄비에 넣어주세요 20분 끓여주세요.
육수에서 다시팩을 건져내고 무, 간장 2큰술, 멸치액젓 1큰술을 넣고 한 번 더 끓입니다 (무 1/4개).
무가 익으면 양파 1/4개, 다진 마늘 5알, 오징어 2마리, 생강술 2큰술, 후추 조금을 넣고 끓여주세요.
끓어오르는 거품을 걷어내고 대파 1줄,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를 넣어주세요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