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쿠팡
이 레시피는 엄마의손맛 영상을 키칭 AI가 분석하여 정리했습니다
냄비에 물 1.2리터, 내장을 제거한 다시멸치 20마리, 다시마 7g, 건새우 10g을 넣고 강불에서 10분 끓입니다 (물 1.2L).
대파 1과 1/2줄 반 줄은 송송 썰고, 애호박 1/2개 반 개는 채칼을 이용해 길게 채 썰어주세요.
김치 300g은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볼에 담고 고춧가루 2큰술 반 숟갈, 참깨 반 숟갈, 참기름 2숟갈을 넣어주세요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그릇에 다진 청양고추 2숟갈, 다진 파 1숟갈, 다진 마늘 1큰술 반 숟갈, 고춧가루 1숟갈, 간장 3숟갈, 미림 3숟갈, 참깨 조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팬에 식용유 1숟갈을 두르고 채 썬 애호박 1/2개를 넣어주세요 볶다가 소금 1꼬집 한 꼬집을 뿌려 조금 볶아주세요.
끓인 육수에서 건더기를 모두 건져내고 다진 마늘 1큰술 반 숟갈, 간장 2숟갈, 참치액 2숟갈을 넣은 뒤, 풀어둔 계란 2개와 썰어둔 대파 1과 1/2줄, 후추 조금을 넣어주세요 끓여주세요.
끓은 물에 식용유 1방울을 넣고 국수 2인분을 넣어주세요 삶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물을 붓은 과정을 3번 반복한 뒤 물에 헹궈 물기를 빼주세요.
그릇에 삶은 국수 2인분를 담고 볶은 애호박 1/2개, 완성된 육수, 양념한 김치 300g, 김가루를 올려 마무리해주세요.